제목 : 온라인 판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성공 원리 1.노출
글 내용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로도 오프마켓 온라인 판매가 진행되고 있는 시대이다.

온라인 판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성공 원리는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불특정 다수의 온라인 소비자들에게 자신이 등록한 상품을 노출 해야한다.

오픈마켓에서 같은 키워드나 카테고리에서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는 아주 많다. 자신이 등록한 상품이 첫 페이지 상단에 노출이 되는지 아님 몇 백페이지 뒤에 노출이 되는지 엄청난 판매 차이가 나타난다.

 

국내 한 오픈마켓에서 선풍기를 검색한 화면이다. 추천 상품과 HOT클릭 상품 둘다 광고에 의해서 노출이 된다.

이런 광고 중심으로 노출이 되는 온라인 마켓에서는 가장 적은 비용을 내고 노출을 잘 할 수 있는 키워드와 방법을 찾아야 한다.

 

 

아마존에서 선풍기를 검색한 화면이다. 광고를 중심으로 노출이 되고 있으며 특히 아마존의 경우 동일 상품 같은 UPC의 상품 페이지는 하나만 노출이 되며 그 페이지에 같은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로 안내가 된다.

 

노출되는 페이지를 가져 가는 것을 일반적으로 바이박스(Buy Box)라 하고 바이박스(Buy Box)를 차지 하는 것이 아마존 판매에 아주 유리하다.

  

이베이에서  선풍기를 검색한 화면이다. 기본적으로 이베이 마켓의 광고가 없는 시장이며 이베이 판매 활동 점수가 높은 Top-rated seller 가 노출도가 좋아진다. 이베이와 같이 판매자 활동 점수와 검색엔진으로 노출 되는 마켓에서는 일정 기간 판매 활동을 잘 하고 검색 엔진이 좋아하는 정보를 중심으로 상품 등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마켓별로 노출이 되는 시스템은 다르지만 온라인 판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첫번째는 노출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노출이 잘 된다면 그 만큼 판매 기회가 상승하는 것이다.

 

각 마켓별로 노출 시스템을 잘 이해하고 합리적인 전략으로 노출 시키고 온라인 판매 매출을 상승시켜 보자.

 

기타 온라인 판매 관련 정보나 무료특강, 노출 마케팅 실전 판매 교육 등등은 카페를 참조하자.

 

- 출처(1) : 크로스보더 트레이드 연구소(http://www.cbtla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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