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온라인 판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성공 원리 2.클릭
글 내용

 

오픈마켓 온라인 판매의 성공 원리 1탄에서 상품을 온라인 마켓에 등록한 후 가장 중요한 부분이 노출이라고 설명했다.

 

오픈마켓 온라인 판매의 성공 원리 1탄 - 노출

http://www.cbtlab.co.kr/main/cbt/cbt_master_view.html?no=1212&bcode=CBT_GROUP

 

온라인 판매의 성공 원리에 다음으로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일단 클릭 을 받고 자신의 상세페이지가 보여져야 한다. 그렇다면 클릭을 잘 받기 위해서는 어떤 요소가 필요할까? 


 


이베이에서 아기 장난감을 검색한 화면이다. 가장 클릭하고 싶은 상품과 클릭하기가 좀 민만한 상품을 골라보자.

클릭을 유도하는 부분에서 가장 중요하 역활을 하는 1순위는 대표이미지이다. 대표 이미지가 소비자의 클릭에 미치는 영향이 아주 많고 궁금증을 유발한다면 더욱 좋다. 대표 이미지의 경우 각 마켓의 정책을 지키면서 만들어 져야 하며 상품보다 여백이 많은 이미지는 지양하고 상품이 돋보이고 궁금증이 생기는 이미지가 좋다.

 

두번째 상품 클릭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제목의 키워드이다. 특정 자신이 필요한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은 제목 키워드에 자신이 찾는 문구가 존재하면 클릭을 한다. 상품을 등록하기 전부터 클릭 유도에 대한 고민을 하고 등록 하는 것이 좋다.

 

아마존에서 아기 장난감을 검색한 화면이다. 어떤 상품을 클릭하고 싶은가? 어떤 상품이 돋보이는가? 상단 아이템 일부는 광고 노출이라는 점을 알 수 있고, 베스트 판매자의 아이템에 더 시선이 가는 점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같이 구매 가능한 아이템으로 등록되거나 소비자 평점이 좋은 아이템도 눈에 들어온다.

 

각 마켓마다 파워셀러나 우수셀러에 특정 마크나 노출에 이점을 주는 경우가 많다. 마켓에 진입해서 자신의 아이디를 파워셀러에 만드는 점은 상품의 노출과 클릭 유도에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위 예시에서는 이베이는 TR셀러 마크 아마존은 Best Seller이라고 보면 된다.

 

기타 할인기능을 사용하거나 기타 옵션 기능을 활용해서 소비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이다.

 

온라인 판매에 있어 성공원리는 노출을 시키고 클릭을 많이 받아야 판매 성공율이 높아진다.

 

기본적으로 마켓의 특성을 이해하고 등록 준비 시기에서부터 위 사항들을 고려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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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1) : 크로스보더 트레이드 연구소(http://www.cbtla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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